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평화라는 인도 샨스크릿어 입니다.
육체의 평화, 마음의 평화, 영혼의 평화이며 나와 다른 모든 존재들의 평화를 기원하는 의미입니다.

고대 인도에서 전해오는 심신수련법으로 현대인에게 널리 전파되고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
건강관리방법 입니다.
자신의 몸과 마음의 조화를 이루고 나아가 가정과 사회의 조화를 이룸으로써 진정한 자유를 누릴 수 있는
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실천 철학입니다.

자세(동작)를 의미하는 인도고어(샨스크릿어)로서 "고요하게 앉는다"는 뜻 입니다.
수많은 동작을 통해 몸과 마음의 불순물을 제거함으로써 고통과 괴로움, 악의, 분노, 공포로 부터 해방되어 삶의 참조화, 참평화, 참행복, 참자유를 누릴 수 있는 귀중한 수련법입니다.

ㆍ 몸의 균형과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어 줍니다.
ㆍ 집중력을 향상시켜 성적이 쑥쑥 올라갑니다.
ㆍ 모든삶의 단계마다 젊음을 가져다 줍니다.
ㆍ 자신에게 맞는 올바른 식사 습관을 갖게 합니다.
ㆍ 정확한 호흡법을 통하여 에너지를 증진시킵니다.
ㆍ 일상생활의 스트레스와 긴장에서 벗어나게 합니다.
ㆍ 명상을 통하여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 줍니다.
ㆍ 출산의 고통을 즐거움으로 바꾸어 줍니다.
ㆍ 노년의 삶에 고독과 두려움을 감소시켜 줍니다.

1.수련시작3~4시간 공복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수련을 하기에 최적의 상태입니다.
2.아사나(동작)를 수행한 후 음식물 섭취와 샤워는 최소 30분후에 하는것이 좋습니다.
3.모든 아사나(동작) 수련중에 호흡은 입이 아니라 콧구멍만으로 행해져야 하며 자연스럽게 계속적으로 코로 호흡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합니다.
4.여성들을 위한 주의사항 : 생리기간 중에는 시르사 아사나(머리서기), 사르방가 아사나(어께서기)등 역자세는 본인의 몸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.